티스토리 뷰
목차
다가오는 여름 대비 전기세 걱정 많으시죠. 전기 사용량을 줄이면 캐시백을 지급하는 '한전 에너지캐시백 프로그램'이 있습니다. 전기세도 줄이고 캐시백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신청하는 게 이득입니다.
100만 명이 시작하고 있는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하시고 혜택 꼭 챙겨가세요!
에너지캐시백이란
에너지캐시백은 2022년 시범사업 이후 2023년 6월부터 전국 시행되고 있습니다.
한전에서 전기요금 절감을 위해 시작한 제도로 일정 부분 절감 시 캐시백으로 전기세를 차감해 주고 있기 때문에 적극 진행되고 있습니다.
전기요금 단가가 점차 상승하고 있는 시점에서 신청 가능하므로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.
신청방법
주민등록 주소지 구성원은 누구나 가능합니다. 예를 들어본다면 주소지는 서울이지만 실거주는 강원도라면, 에너지 캐시백은 주민등록 주소지인 서울에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.
에너지캐시백은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홈페이지(https://en-ter.co.kr/)를 통해 신청하거나 한국 전력 전국 지사 방문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한전 전국 지사 찾기👆
적용시기
캐시백 적용 시점은 신청일을 포함하는 월분부터 캐시백이 산정됩니다. 예를 들어 검침일이 25일 인 경우 6월분 전기요금 산정기간은 5월 25일 ~ 6월 24일이며, 해당 기간에 신청하시면 6월분 전기사용량부터 캐시백이 산정됩니다.
신청 완료시 절감률 목표량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. 아파트의 경우 월패드에서 일일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기 때문에 사용량을 쉽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.
세대 내 전력량을 줄이는 것은 쉽지 않지만 단 3분만의 시간 투자로 신청 후 시작한다면 전기료 절감의 첫걸음을 내딛는 거라 생각됩니다. 에너지 캐시백 정책은 전기료 인상으로 관리비 부담이 큰 요즘 시대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책입니다.
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지금 바로 신청하시길 권장합니다.